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만화로 보는 바빌론 부자들의 돈 버는 지혜] 만화책 추천
    자기계발서 리뷰/인생 공부 2021. 6. 7. 23:06
    반응형

    「만화로 보는 바빌론 부자들의 돈 버는 지혜」 지난 주말 간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읽었습니다.

     

    조지 S. 클래이슨이 원작자입니다. 1926년 미국에서 출간된 책을 일본에서 만화로 그렸고, 그 만화가 우리나라에서 2020년에 발행되었습니다. 한빛비즈(주) 출판사입니다. 원서 제목은 "The Richest Man in Babylon" 입니다.

     

    1926년 발간했다면 이제 곧 100년이 되어갑니다. 100년 간 사람들이 찾은 이야기라면 고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왜 내가 이 만화책을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걸까?' 그 답은 이 책을 만화로 옮긴 사람의 서문에 있었습니다. 

     

     

    100여 년이 지난 지금도 전 세계 사람들이 이 책을 보는 이유는 눈앞에 보이는 돈을 얻기 위해서가 아닌 '돈에게 사랑받는 방법', '일의 소중함', '사람과의 관계' 등 시대를 뛰어넘어 인간이 행복해지는 진리가 쓰여 있기 때문일지 모른다.


     그간 돈을 버는 것에 치중하다가 신경 쓰지 못했던 삶의 중요한 가치를 되짚어 보게 되었습니다.

     

    바빌론은 메소포타미아 지역에 번성한 고대 도시입니다.

     

     

    「만화로 보는 바빌론 부자들의 돈 버는 지혜」 만화책 추천 이유 3가지

     

    첫째, 만화책이라 재미있습니다.

     

    물론 원작은 만화가 아닙니다. 원작이 궁금하긴 하지만 만화책은 또 만화책대로의 묘미가 있습니다. 부담감이 없고 이야기로의 몰입이 쉽습니다.

     

    만화가가 판타지 만화를 전문으로 그린 분입니다. 책의 배경이 바빌론 시대입니다. 만화가가 이런 시대적 배경을 상상력을 발휘하여 잘 그려냈습니다. 

     

    쉬지 않고 한 시간 반 정도 안에 다 읽었습니다. 주인공 반시르에 역경과 성공에 흠뻑 빠져들어 즐거웠습니다.

     

     

     

    둘째, 인생 철학을 배웁니다.

     

    처음에는 어떤 재테크 서적인가? 생각했습니다. 제가 느낀 것은 이 책은 단순히 돈 버는 기술을 알려주는 건 아니었습니다. 제가 이 만화책에서 찾은 가치는 내가 지키는 사람의 중요함일의 중요함이었습니다.

     

     

    내 마지막 가르침은... 지켜야 할 것을 가진 튼튼한 벽이 되어라. 이것이다! (중략) '지켜야 할 것'이 생기면 그것이 자신을 성장시키는 초석이 된단다! 물론 그 초석을 만드는 일은 쉽지 않을 게다. 그러나 작은 불씨가 큰 불씨로 바뀌듯이 지켜야 할 친구, 연인, 사랑하는 가족은 너라는 존재를 한 계단 한 계단 크고 단단하게 만들어 줄 거야.

     

     

    아이 → 청소년 → 어른으로 성장하면서 나는 결국 누군가의 버팀목이 되는 것인가 봅니다. 누군가가 내게 의지할 수 있게 되었을 때 나는 진정으로 성숙한 어른이 된 것이죠. '책임' 이것을 껴안을 수 있을 때 나는 성장하게 되나 봅니다.

     

     

    지켜야할 것을 가진 튼튼한 벽이 되어라

     

     

    고객은 상품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돈'이라는 형태로 바꾸어 지불할 뿐이야. 그러니까 사람들이 고마움을 느낄 수 있게 열심히 일하는 거지. 그게 가장 중요해. 그것을 계속하다 보면 반드시 빛을 보게 되지. 그 빛은 돈 뿐만 아니라 마음마저 채워줘. 그렇기 때문에 부자가 되어도 일을 계속하게 되는 거지.

     

     

    '일을 그만두기 위해서 돈을 번다' 라는 생각을 갖고 있었던 제게 경종을 울리는 대목이었습니다. 이 대목에서 일을 통해 마음이 부자처럼 행복해질 수 있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최선을 다해 일하고 누군가로부터 감사함의 표시를 받습니다. 감사한 마음이 오고 갈 때 나는 물질적으로나 정신적으로 부자가 되고 행복해지는 건가 봅니다. 

     

     

    돈과 행복은 감사한 마음을 주고 받을 때 온다

     

    셋째, 돈 버는 지혜 알려줍니다.

     

    돈 버는 지혜는 만화책의 제목의 일부이기도 합니다. 책에서는 바빌론의 부자 아카드가 돈 버는 지혜 7가지를 알려줍니다. 역시 고전이라 그런가요? 시간이 지나도 돈을 벌기 위해 통용될 만한 점들을 열거되어 있습니다.

     

    1. 수입의 10분의 1을 저축하라

    2. 욕망에 우선순위를 매겨라

    3. 모은 돈을 굴려라

    4. 위험과 천적으로부터 돈을 지켜라

    5. 좋은 곳에 살아라

    6. 지금부터 미래의 생활을 대비하라

    7. 자신을 자본으로 최대한 활용하라 (행동하라)

     

    "좋은 곳에 살아라"가 와 닿네요. 주거가 생활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기 때문에 사람들이 주거에서 오는 행복을 위해 열심히 저축하게 된다고 합니다. 주거비용이 마음을 풍요롭게 하는 투자다... 멋진 말입니다.  

     

     

     

     

    「만화로 보는 바빌론 부자들의 돈 버는 지혜」

    만화책을 여러분께 추천합니다.

    즐겁게 읽고 행복해지세요.

     

    오늘도 책 한권

    굿리더였습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Sophia.